송도즉석반찬, 연수에 가정식 반찬 후원
송도즉석반찬, 연수에 가정식 반찬 후원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3.10.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만원 상당...연말까지 지속 기부 예정
(사진=연수구)
(사진=연수구)

인천시 연수구는 지난 19일 송도즉석반찬으로부터 이웃돕기 사업으로 400만 원 상당의 가정식 반찬을 후원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송도즉석반찬은 연수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하는 연수e웃 돌봄 행복밥상 배달사업 참여업체로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누적 400만 원 상당의 가정식 반찬을 후원했으며, 연말까지 지속해서 사랑과 정성으로 만든 반찬을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한 가정식 반찬은 간장깻잎, 진미채, 멸치반찬, 김치 등으로 먹기 좋고 입맛을 돋우는 맛으로 구성되어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지역 내 홀몸 어르신, 40세 이상 중장년 1인 가구, 고독사 위험군 등 돌봄 위기가구 145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한다.

한편, 송도즉석반찬은 2019년도에 설립되어 송도1동을 본점으로 연수구 동춘점, 미추홀구 숭의점에 직영 매장을 두고 있다.

또한, 농업회사법인을 설립해 농업인과 고객을 잇는 프로젝트로 소농업인들과의 계약을 통해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다양한 우리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양질의 가정식 반찬을 지원하고 있다.

송도즉석반찬 관계자는 “연수에 사업장 소재지를 두고 있어서 주변에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정성이 담긴 반찬을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기부할 수 있어서 기쁘고, 이웃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기부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정성이 담긴 양질의 반찬을 기부해 주신 송도즉석반찬 관계자분께 감사드리며, 기부해 주신 가정식 반찬은 기부자의 뜻을 담아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연수/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