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필터' 글로벌 안전 전문 기관…공식 파트너십 이후 첫 협업
네이버제트는 5일 글로벌 청소년 안전 전문 기관 노필터와 함께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노필터는 아동 성범죄 필터링 기술을 개발하는 '쏜'의 디지털 안전 연합체다. 8월 네이버제트와 아동·청소년의 안전 대처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청소년 안전 가이드는 노필터와 파트너십 이후 선보이는 첫 협업 콘텐츠다.
청소년 온라인 안전 가이드는 5개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온라인에서 마주치는 위험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담았다. 구체적으로 △제페토에서 제공하는 안전 도구를 설명하는 '제페토 안전 소개' △온라인 그루밍 예방법에 대한 '새로운 친구 사귀기' △여러 플랫폼을 넘나들며 온라인 관계를 확장할 때 벌어지는 문제를 안내하는 '플랫폼 호핑 리스크' 등이 있다.
특히 이번 가이드는 어린 사용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작성됐다. 네이버제트는 노필터, 미국 청소년 혁신 위원회와 온라인 안전 워크숍을 개최했다. 미국 청소년으로부터 제페토의 안전 가이드에 대한 개선점을 취합했고 이번 가이드에 녹였다.
노준영 네이버제트 글로벌어페어 부문 리드는 "제페토는 아동·청소년의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이를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장치를 적극 마련해왔다"며 "이번 노필터와 함께 준비한 청소년 안전 가이드라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제페토에서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