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주악·밤파이 '복고풍 디저트' 판매 상위권
컬리는 추석선물 키워드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과 ‘감성샷’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일주일간 개최된 ‘2023 추석선물 특선’ 기획전에서 ‘디저트·베이커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41퍼센트(%) 증가했다. 특히 개성주악, 밤파이, 호두파이 등 복고풍 디저트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뷰티제품, 올리브오일, 드립백 커피 등도 인기였다. 컬리는 합리적인 가격, 탄탄한 선물박스 구성, 쇼핑백 동봉 등으로 선물용 수요가 높았다고 설명했다. 또 이색선물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감성샷을 유발한다는 점도 주효했다.
이외에도 투뿔(1++)한우세트, 공진보, 굴비세트, 컬리상품권 등이 주목받았다.
한편 컬리는 오는 28일까지 ‘차례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정육·수산·과일 등 상차림 재료부터 간편한 명절상을 위한 국·나물·전·밀키트까지 3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샛별배송으로 추석 당일(29일) 아침에 전날 주문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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