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좋은책신사고에 따르면, 이번 디자인은 쎈의 슬로건인 ‘수답=쎈’의 Equal(=)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의 핵심인 미완성의 원은 학생들이 쎈을 통해 수학이란 원을 완성해 나간다는 의미를 표현했다. 또 Equal 말풍선의 주변을 감싸는 굵은 라인은 쎈의 강인한 이미지를 담았으며, 교재 곳곳에 배치된 Equal 말풍선은 쎈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있다.
쎈의 슬로건인 ‘수답=쎈’은 '수학의 답=쎈'을 줄인 말로 기초부터 심화까지 수학의 답은 쎈에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쎈 시리즈는 2005년 쎈수학 출간 이래 단일 과목으로 최단기간에 누적 판매 4천만 부를 돌파한 국내 대표 수학 참고서 베스트셀러다.
한편 좋은책신사고는 쎈수학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난이도를 세분화한 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수학 학습 부담을 줄인 '라이트쎈', 수학 개념을 사전식으로 정리한 '개념쎈', 기본기 강화를 위한 '베이직쎈', 쎈 B단계 유형 집중 학습서 ‘쎈B’ 등 총 17종의 쎈 시리즈를 출간해 체계적인 수학 학습을 돕는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이번 쎈 교재 디자인 리뉴얼은 초등부터 고등까지, 기초부터 심화까지 모든 수학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수학 1등 브랜드 쎈의 아이덴티티를 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수학이란 완벽한 원에 도달하고자 노력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한 수학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 리뉴얼된 디자인은 쎈수학을 비롯해 전체 쎈 라인업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