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2023 하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해법국어 학력평가 실시
천재교육, 2023 하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해법국어 학력평가 실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8.31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대규모 학력평가 시행…누적 응시생 224만명
HME 포스터.[사진=천재교육]
HME 포스터.[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은 오는 11월 11일 국어와 수학 두 과목으로 구성된 ‘2023년 하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해법국어 학력평가’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2003년부터 매년 연 2회 시행하는 약 224만명이 응시한 전국 최대 규모 수학학력평가다.

올해 접수 기간은 내달 1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다. 지정접수처 및 HME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접수 마감일 이후에는 추가 접수가 불가하다.

이번 평가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오전에 동시 진행되며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 평가는 PC와 스마트폰 등 인터넷 기기로 오프라인 평가는 HME 단체 평가를 신청한 학원 및 공부방에서 치러진다.

평가 응시자에게는 천재교육 빅데이터로 추려진 개인분석표가 제공된다. 객관적 분석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세부적으로 파악하는 한편 학습 방향을 효율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임지용 천재교육 한국학력평가인증연구소 팀장은 "HME 전국 해법수학 해법국어 학력평가는 자기주도학습의 도구로서 체계적인 학습 계획 수립과 개인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수준과 부족한 부분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보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