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소싱 매출 218% 급증…라인업 확대
이마트24는 자체브랜드(PB) 안주 ‘아임e 구운땅콩볼 120그램(g)’과 제로칼로리 음료 ‘비다 제로’ 2종(오리지날 시트러스향·솔티리치향)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임e 구운땅콩볼은 땅콩에 마늘, 스파이시 양념을 더한 제품이다. 원산지는 땅콩 재배로 유명한 인도네시아다. 한지안 해외소싱MD(상품기획자)가 지난해 10월 유럽식품박람회(SIAL)에 참석해 발굴·직소싱했다.
비다 제로 2종은 탄산감과 과일향이 조화를 이루는 스파클링 음료다.
이마트24는 앞서 올해 1월 안주 ‘잭링크스 소고기 육포’ 3종(비프져키 오리지널·페퍼드, 비프스테이크바)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1위 제품으로 이마트24가 단독 직소싱했다.
이외에도 라구소스 오징어캔, 올리브오일 피클정어리캔 등 해외 통조림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는 올해 7월 해외직소싱 상품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218퍼센트(%)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상품별로 보면 군밤, 감자 등 곡물을 소재로 한 안주류와 탄산음료가 월간 매출 톱(Top)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마트24는 해외직소싱 상품을 꾸준히 확대해 상품 차별화와 카테고리 경쟁력을 목표로 한다.
한지안 이마트24 해외소싱MD는 “근거리 쇼핑채널에서 동남아 인기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해외직소싱 상품을 빠르게 도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aksy@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