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 읍·면별 교육 교실을 통해 주민들의 편의 및 복리증진 도모
민요, 농악, 댄스, 요가, 파크골프, 배드민턴, 탁구, 다도, 난타 등 특색있는 교육 진행
민요, 농악, 댄스, 요가, 파크골프, 배드민턴, 탁구, 다도, 난타 등 특색있는 교육 진행
강원 양양군 6개 읍·면별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도 하반기 주민자치센터 교육 교실’이 운영된다.
‘주민자치센터 교육 교실’은 9일부터 12월까지 읍·면에 설치된 주민자치센터에서 주민의 편의 및 복리증진과 주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단 현남면 주민자치센터의 경우 21일부터 12월 8일까지 운영된다.
교육 교실은 문화·복지·프로그램으로 매년 문화·예술·체육 분야 등 다채로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하반기 주민자치센터 교육 교실은 6개 읍·면 총 35개 프로그램에 지역주민 600여 명이 참여하며, 대부분 상반기 프로그램에 이어 연속성 있게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민요 △농악 △댄스 △요가 △파크골프 △배드민턴 △탁구 △다도 △난타 등 읍·면별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담은 특색있는 교육이 진행된다.
하반기 주민자치센터 교육 교실 운영을 위해 각 읍·면에서 8월 중 교육강사 및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운영 일정 등 세부 일정은 읍·면별로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주민자치센터 교육 교실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교류 확대 및 여가활동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주민들의 활력을 충전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된 상반기 주민자치센터 교육 교실에는 읍·면 총 33개 프로그램에 5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