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2023년 2분기 우수봉사자 및 우수봉사 단체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최명서 영월군수, 이덕하 강원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장, 수상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센터에서 수여하는 이달(6월)의 으뜸 봉사단체로 선정된 철쭉회의 으뜸 봉사상 상패를 최명서 영월군수가 전수했다.
영월군자원봉사센터 으뜸 봉사상은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해 반찬 조리 및 구호물품 전달, 이·미용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봉사자 차금하, 김국희, 최상미님이 수상, 으뜸봉사 단체상은 바르게살기영월군협의회·여성회, 뜨개질봉사회(회장 김국희), 철쭉회 3단체가 수상했다.
한편 버금 봉사상은 관내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지역돌봄 활동에 적극 참여한 봉사자 박연심, 전소영, 김향이님이 수상하였으며, 버금 봉사 단체상은 소비자교육중앙회(회장 김미자), 애플스, 착한사람들의모임 3단체가 수상했고, 다온 봉사상은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봉사와 선행을 다짐하고 실천한 송하준, 김진숙, 손희정 님이 수상했다.
최명서 군수는 "따뜻한 배려와 이웃 사랑을 실천해주시는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살기좋은 영월 실현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