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신한 SIGN 서비스 도입…다중 인증 가능
코빗, 신한 SIGN 서비스 도입…다중 인증 가능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3.06.0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도입 기념 이벤트 진행
(이미지=코빗)
(이미지=코빗)

코빗은 본인 확인과 다중 인증 등 인증이 필요할 때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SIGN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SIGN 서비스는 국내 금융권 처음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전자서명인증업무 운영 기준' 준수 여부를 인정받은 전자서명인증사업자이자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받은 신한은행의 인증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를 기반으로 서비스 이용자 주민등록번호 입력 없이 이용자를 식별하고 본인임을 확인해주는 본인확인 서비스와 전자서명, 간편인증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빗은 이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처음 신한SIGN 서비스를 활용해 본인 인증과 입출금을 위한 다중 인증(MFA)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또 코빗은 해당 서비스 도입 기념 이벤트도 오는 30일까지 한다. 

참여방법은 신한 쏠(SOL) 애플리케이션(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코빗 앱 설치 또는 신규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시크릿 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신청자는 코빗에서 가상자산 거래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신한SIGN 인증서 이용자는 5000원화 포인트, 10만원 이상 가상자산 거래자에게는 5000원화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된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신한SIGN 서비스 도입으로 코빗 고객은 기존 ARS 전화를 통한 다중 인증 방식 대비 편리하고 안전하게 본인 확인이 가능해졌다"며 "코빗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