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제3회 시·군의회 교육협력위원회 개최
강원도교육청, 제3회 시·군의회 교육협력위원회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3.05.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감소 및 지역소멸 위기 극복 방안 논의”
강원도교육연수원에서 인구감소 및 지역소멸 위기 극복 방안 논의를 위해 “제3회 시․군의회 교육협력위원회”를 개최한다.
강원도교육연수원에서 인구감소 및 지역소멸 위기 극복 방안 논의를 위해 '제3회 시·군의회 교육협력위원회'를 개최한다.

강원도교육청은 25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교육연수원에서 인구감소 및 지역소멸 위기 극복 방안 논의를 위해 “제3회 시·군의회 교육협력위원회”를 개최한다.

시·군의회 교육협력위원회는 지난 8월 ‘더 나은 강원교육’ 실현 및 지역 교육현안 공유를 위해 구성했으며, 18개 시․군의회가 추천한 의원 21명과 강원도교육청 정책협력관 등 총 25명의 위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협력위원회에서는 협성대학교 김성기 교수가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교육청․자치단체․의회의 협력 방안에 대해 강의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방안을 협의한다.

한편, 이번 교육협력위원회는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과 아픔을 나누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강릉지역에서 개최한다.

박옥녀 정책국장은 “6월11일 출범하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성공적 출범을 위해 지방의회와의 소통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강원교육 정책 및 지역 교육 현안 공유를 통해 교육자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