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2회기
강원도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가보자Go 남양주’의 참가자(초등학생 4~6학년, 40명)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관내 초등학생에게 타지역 관광, 문화지 방문, 놀이체험 기회제공을 통해 문화적 견문을 넓히는 프로그램으로 총 6회기가 운영될 예정이다.
첫번째 탐방은 놀이 위주의 체험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욕구가 가장 높았던 놀이공원에서 진행됐으며 이어서 두번째 탐방 ‘가보자Go 남양주’는 6월 10일 경기도 남양주시 대가농원에서 딸기체험 및 정약용 유적지를 방문할 계획이다.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수확하는 기쁨과 더불어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탐방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관장은 관내 초등학생들에게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실사구시(實事求是) 정신을 계승하여 직접 현장을 확인하고 경험하여 사실을 이끌어낼 수 있는 유익한 탐방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한 네이버폼 신청으로 진행되며,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참가자 혜택으로 참가자 전원에게 출발 전 어린이 감성 카메라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에 있는 더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6회기 중 1인 2회로 참가 제한을 두고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