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가 자체 개발한 ‘커피믹스 2종’이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년 판매량과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 1분기 ‘커피믹스’ 2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2020년 자체 생산시설 드림팩토리의 기술력을 통해 ‘커피믹스 2종’(▲스페셜 모카블렌드, ▲스페셜 골드블렌드)을 출시했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은 물론 대형마트와 온라인 등으로 유통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디야 커피믹스는 미국, 대만, 호주, 몽골 등 총 19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해 나갔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커피믹스 2종’의 몽골 내 수출 채널을 기존 CU 편의점에서 로컬 식료품점까지 확대하며 현지인 입맛 공략에 나서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온 커피믹스 제품이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게 돼 수출 채널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커피믹스 제품을 시작으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토피넛라떼, 바닐라라떼와 같은 라떼류, 블렌딩티 등으로 수출품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자체 생산시설 ‘이디야 드림팩토리’를 통해 커피믹스를 비롯해 스틱커피 비니스트 등을 직접 생산하며 맛과 품질에 대한 R&D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 외에도 이디야커피는 캡슐커피, 컵커피, PET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커피 프랜차이즈만이 아닌 유통 커피 시장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