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 제25회 교육장기 육상대회 개최
상주교육지원청, 제25회 교육장기 육상대회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3.05.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민운동장에서 800여명의 선수들과 학교장, 학부모가 참여
상주교육지원청, 제25회 교육장기 육상대회 개최 사진
상주교육지원청, 제25회 교육장기 육상대회 개최 사진

경북 상주시 상주교육지원청은 제25회 교육장기 육상대회가 지난 11일 상주시민운동장에서 800여명의 선수들과 학교장, 학부모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 27개교, 중등 13개의 학교가 참여하여 학교의 명예를 위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그동안 움추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기초체력을 향상시키며 운동에 대한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었다.

또한 육상 경기 참여를 통해 잠재력이 뛰어난 학생을 조기 발굴하여 우수 선수로 육성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며.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는 상주시 학생대표로 2023년 교육감배 시․군 대항 초․중 구간 마라톤 대회 및 제60회 경북학생체육대회에 출전하는 기회가 부여된다.

교육장기 육상대회에서 선수가 포환 던지기를 하고 있다.
교육장기 육상대회에서 선수가 포환 던지기를 하고 있다.

한편, 학교의 규모와 남․여를 고려하여 초등 1, 2부, 중등 남중부 여중부로 나누어 실시한 이번 대회에서는 초등 1부 상산초등학교, 초등 2부 낙동초등학교, 남중부 남산중학교, 여중부 상주여자중학교가 우승하여 교육장기, 상장, 부상을 수상했다.

또, 이날 상주초등학교 6년 황동재 선수는 “승부에 집착하기 보다는 그동안 즐겁게 준비하고 노력한 결과에 만족하며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종윤 교육장은 “학교를 대표해서 참여한 선수들이 학생들만을 위한 스포츠 경연의 장에서 틈틈이 연습하고 노력한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자신은 물론 여러분 모교의 명예를 빛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상주/ 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