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출시한 마이카 알람 서비스를 활용하면 자차에 벌어지는 돌발상황을 TV로 바로 확인 가능하다.
LG전자는 3일 KG모빌리티의 신차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렉스턴 뉴 아레나'에 탑재한 '마이카 알람 서비스'를 공개했다. 마이카 알람 서비스는 스마트 TV 기반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이다. 주차된 차량에 발생한 충격 감지, 전기차 배터리 충전 완료 및 방전, 문 열림을 포함해 차량에서 발생하는 각종 정보를 TV 화면에 실시간 알람 메시지로 띄워준다.
기존에는 완성차 업체의 커넥티드카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에서만 그 정보를 알 수 있었다면 이제는 TV를 시청하는 가족 구성원과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LG전자는 블랙박스,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모빌리티 기반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 업체와 협업해 마이카 알람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마이카 알람 서비스는 신차 출시나 계절성 행사를 비롯한 프로모션 정보와 고객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TV로 전달한다. 완성차 업체는 고객과 접점을 늘리는 데도 효과적이다.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임베디드 플랫폼 webOS 23을 탑재한 LG 스마트 TV나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스마트 TV를 사용하는 고객은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셋탑박스에 연결된 TV에 LG 마이카 알람 앱을 설치하고 KG모빌리티의 스마트폰 앱인 '인포콘'에서 '마이카 알람 연결 서비스'를 실행해 TV와 연동하면 된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은 "자동차 산업이 적극적으로 고객과 교류하는 시대로 변하고 있다"며 "LG전자의 풍부한 고객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기회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