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어린이 가족 문화축제 ‘강북 업사이클 아트플레이’ 개최
강북구, 어린이 가족 문화축제 ‘강북 업사이클 아트플레이’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3.04.1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5일부터 6월9일까지 가족문화축제 한마당 ‘강북업사이클 아트플레이’ 진행
(사진=강북구)
(사진=강북구)

서울 강북구는 강북구가족센터가 강북문화재단과 협약해 강북구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문화축제 한마당인 ‘강북 업사이클 아트플레이’를 강북문화예술회관(진달래홀)에서 오는 5월5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가정의 달과 어린이 날을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로, 업사이클(Upcycle, 재활용)을 주제로 한 ‘바다로 간 쓰레기’ 뮤지컬 공연, 자원순환 방법을 체험하는 ‘강북 업사이클 아트플레이’ 체험부스, 환경교육 및 체험활동인 ‘강북 어린이 에코리더’ 등으로 구성됐다.

뮤지컬 ‘바다로 간 쓰레기’는 5월5일에서 6일, 총 4회의 공연으로 진행되고 4세 이상의 자녀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특정회차 공연은 강북구 거주 다문화가족 및 취약위기가정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강북 업사이클 아트플레이’ 체험부스는 5월5일에서 6일 운영되며, 가족체험존, 업사이클 체험존, 놀이존, 전시 및 캠페인존 등이 마련돼 가족이 함께 자원순환 방법을 몸소 체험할 수 있다. ‘강북 어린이 에코리더’는 오는 5월10일에서 6월9일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여가생활을 즐기며 가족 간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강북구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 강북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