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고용우수기업' 공모
부산시, '고용우수기업' 공모
  • 정현숙 기자
  • 승인 2023.02.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부산시청

부산시는 지역 대표 일자리 창출 기업인 '고용우수기업'을 오는 15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고 있는 '고용우수기업 인증 및 지원사업'은 부산의 대표적인 일자리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 실적이 우수한 기업을 매년 선정하여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본 사업이 시행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61개 사의 고용우수기업이 선정되었다.

신청 기간은 2월 15일부터 3월 3일까지이며, 대상은 제조업·서비스업 등을 총망라한 산업 전 분야의 기업으로, 부산시에 본사 및 주사업장이 소재하고 3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이어야 한다. 그리고 최근 3년간 상용근로자 고용 증가 인원이 △종업원 300인 이상 기업은 20명 이상 △종업원 10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은 15명 이상 △종업원 100인 미만 기업은 10명 이상이어야 한다.

시는 서류심사와 현장평가 후 선정심의위원회 최종 심의를 거쳐 6월 중 고용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고, △근로환경 개선비 4000만원 지원 △신규 취득 사업용 부동산 취득세 면제(신청 및 별도 심사)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신청 및 별도 심사) △중소기업 자금지원 우대(3년) △신용보증 수수료 차감(3년) 등 다양한 혜택도 지원받는다.

고용우수기업 인증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부산시 경제정책과 또는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단 일자리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고용우수기업 인증이 코로나19 등 여러 힘든 여건에서도 상당한 고용증가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은 기업들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지역 내 더 많은 기업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로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jyd31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