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제269회 임시회 제2차 회의 개최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제269회 임시회 제2차 회의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02.06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과학국, 농업기술센터 소관 2023년도 주요업무보고 청취
제269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제2차 회의
제269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제2차 회의

제269회 임시회 의사일정에 따라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6일 제2차 회의를 열고, 경제과학국 및 농업기술센터 소관 2023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송활섭 부위원장(국민의힘, 대덕구2)은 대덕특구 50주년 기념사업, 전통시장 지원 사업, 반려동물놀이터 등 주요 현안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며 “올해 대덕특구 50주년으로 타 시도에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니 내실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계획 수립, 홍보 등 사업추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역에는 상설시장, 전통시장, 5일장 등이 혼재돼 있음에도 각종 시장지원사업은 특정시장에만 편중되는 경향이 있으니, 변두리에 있는 소규모시장, 5일장 등도 지원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강조했다.

김영삼 의원(국민의힘, 서구2)은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현황, 학교 급식 지원 방안 등을 질의하며 “지역에서 생산한 안전한 먹거리가 시민에게 공급될 수 있는 체계가 구축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송대윤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2)은 지역화폐와 관련한 질의를 통해 “정부에서 지역화폐 추가 발행을 결정함에 따라 최근 세종시와 천안시는 지역화폐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 그에 반해 대전시는 아직도 지역화폐와 관련한 구체적인 계획이 없다”고 질타하며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기 위해 구체적인 지역화폐 활용 계획을 신속히 수립해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