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동화발레 ‘호두까기 인형’ 공연
사천문화재단, 동화발레 ‘호두까기 인형’ 공연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12.05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환상여행 속으로
포스터/사천시
포스터/사천시

경남 사천문화재단은 오는 8일 오후 7시 30분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동화발레 '호두까기 인형' 공연을 무대에 올린다고 전했다.

동화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독일 작가 E.T.A 호프만의 동화 '호두까기 인형과 생쥐왕'을 바탕으로 제작한 발레 작품이다.

차이코프스키의 환상적인 음악과 화려한 춤이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대표 발레공연으로 '백조의 호수', '잠자는 숲속의 미녀'와 함께 고전 발레 3대 걸작으로 손꼽힌다.

동화발레 ‘호두까기 인형’은 1막, 2막으로 나눠 차이코프스키가 작곡한 아름다운 선율 위에 클라라와 호두까기 왕자의 환상적인 모험과 마법 같은 사랑 이야기가 그려진다.

1막은 클라라의 꿈속에서 눈 내리는 어느 겨울밤, 어린 클라라 아버지께 받은 호두까기 인형을 가지고 놀다 그만 망가뜨리고 만다.

울며 잠이 든 클라라의 꿈속에서 다양한 동물들과 호두까기 인형이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를 여는데, 사악한 쥐 왕이 나타나고 파티장은 금세 아수라장으로 변한다. 하지만, 동물들이 힘을 합쳐 쥐 왕을 물리치고 다 함께 환상의 나라로 여행을 떠난다.

2막 환상의 나라는 개성 넘치는 인형들의 춤에 이어 클라라와 호두까기 왕자의 환상적인 춤의 향연이 펼쳐지면서 여행은 끝난다. 꿈에서 깬 클라라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게 된다.

사천문화재단 기획공연 '호두까기 인형'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공연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사천문화재단 공연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