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지난 25일 개최된 ‘2022 K-Beauty Brands Show’에 참석했다고 28일 밝혔다.
‘K-뷰티 브랜드 쇼’는 K뷰티를 이끌어갈 국내 대표 뷰티브랜드들이 최신 뷰티 트렌드와 경험을 제공하는 행사로 K-뷰티의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자리다.
‘K-뷰티 브랜드 쇼’에는 서울 명동에서 운영 중인 ‘K뷰티 체험·홍보관(뷰티플레이)’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헤어, 피부 등 뷰티 관련 기업의 제품이 소개됐다. 행사에서는 메이크업·스타일링 시연, 맞춤형 화장품 체험 등은 물론 화장품 기업 수출 업무협약(MOU) 체결 등이 이뤄졌다.
NS홈쇼핑은 뷰티상품 대표 협력사인 브랜드 ‘데싱디바’ 등 홈쇼핑 뷰티 상품을 ‘K-뷰티 브랜드 쇼’에서 소개하며 유통판매채널과 중소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상생협력 사례로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아 유통사 대표로 참석했다.
김갑종 고객서비스지원본부 전무는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중소기업 뷰티 협력사와 함께 뷰티플레이에서 체험관을 운영하며 엔데믹 시대의 뷰티 시장을 준비하고 상품판매 활성화를 위해 도약할 수 있는 기회”라며 “K-뷰티 브랜드쇼를 계기로 중소기업 뷰티 상품 협력사가 NS홈쇼핑과 함께 세계로 뻗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NS홈쇼핑은 지난 5월부터 ‘NS홈쇼핑x 뷰티플레이(BEAUTY PLAY)’ 전시장을 열고 운영해 왔다. ‘NS홈쇼핑x 뷰티플레이(BEAUTY PLAY)’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며 홈쇼핑 뷰티상품 체험 제공, 자사 라이브커머스 엔(N)라방의 방송을 정규 편성해 현장 진행하는 등 K-뷰티 산업의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