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신한인증서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호텔 숙박권 등을 제공하는 ‘2022 연말정산, New SOL로 Attention’ 이벤트를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년 2월24일까지 진행되며 △신한 뉴 쏠(New SOL)에서 신한인증서 발급 △신한인증서로 연말정산 미리보기 △신한인증서로 연말정산하기 △15주간 출석체크의 네 가지 미션으로 구성해 미션 참여시마다 도장을 획득한 후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
특히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홈텍스에 들어가지 않아도 뉴 쏠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뉴 쏠에서 신한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 (2명) △아이폰 14 PRO (5명) △삼성 BESPOKE 제트(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4만명) △마이신한포인트 최고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인증서를 통해 ‘13월의 월급’ 연말정산을 미리 경험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품을 담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한인증서도 경험하고 연말정산도 준비하시는 기회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인증서는 지난해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인정받아 출시한 전자서명 인증서비스다. 국세청 홈텍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와 정부24, 건강보험공단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지난달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에 지정돼 내년 1분기부터는 본인확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