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지역‧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맞손'
경기테크노파크-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지역‧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맞손'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2.08.3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테크노파크)
(사진=경기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는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협회”)와 지역 ‧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제조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등으로 제조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발굴, 지원사업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경기테크노파크는 경기도 지식산업 기술고도화, 기술집약기업 보육·육성, 경기지역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경기도형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등 기업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메인비즈협회는 1만8000개 이상의 메인비즈기업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소기업-중기업-중견기업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 구축, “디지털경제를 선도하는 메인비즈“란 슬로건으로 기업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지역 제조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및 수요발굴 △스마트공장 등 우수사례 발굴 및 기업추천 △ 스마트공장보급·확산사업, 스마트서비스사업, 디지털 클러스터구축사업, 중소기업지원사업 연계지원 및 공동 홍보 등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경기테크노파크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4차산업 혁명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19년부터 경기(남부)지역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에 운영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는 경기테크노파크와의 협력을 통해 회원사들의 제조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전환시대에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