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이벤트 구성
영남권 최대 캠핑&낚시 페스티벌 ‘2022 스포레 위크(SPOLE WEEK)’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250개사 5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대구에서 2009년부터 시작한 ‘스포레위크’ 전시회는 캠핑과 낚시를 주력으로 매년 중독성있는 레저산업을 접목해 개최하고, 대구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스포레 캠핑페어’에서는 대한민국 NO.1 캠핑커뮤니티 캠핑퍼스트(초캠)이 캠핑파트너로 참가해 캠핑입문자 또는 초보캠퍼에게 적합한 용품을 전시한다. 대구 캠핑유통의 메카 제라산업에서는 국내 자체생산 스토브와 스노우라인, 폴라리스, 자칼, 노마드 등 국민 캠핑브랜드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도그독, 캠핑문, 벨락, 세이즈, 캠피스트, 캠핑오너스, 아버아웃도어 등 캠퍼들의 감성을 자극할 캠핑용품을 전시·판매한다.
캠핑카 맛집이라고 불리는 ‘스포레 캠핑페어 RV특별관’에서는 스페이스모빌, 콤마, 신화트레일러, 김앤김캠핑카, 캠프마스터, 훼미리캠핑카, 제일모빌, 한울캠핑카, 영남캠핑카, 휴먼캠핑카, 퍼스트RV, 저너럴RV, 라온캠핑 등 국내에서 유명한 캠핑카, 트레일러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해 캠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사)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는 ‘대구낚시엑스포’에서는 대구낚시유통의 중심 코러낚시에서 브랜드홍보관을 운영해 아피스, NS, 천류, 바낙스, 은성사, 강원산업, 픽토리, JS컴퍼니 등 낚시유명브랜드 제품을 홍보 및 전시할 계획이다. 본 행사 후원기관인 한국스포츠피싱협회는 우리나라의 세계스포츠 피싱강국으로 도약과 대중화를 목적으로 ‘낚시 캐스팅스포츠 시연 및 강연회’를 운영한다.
‘2022 스포레위크’의 부대행사로는 국내 최대 캠핑커뮤니티 캠핑퍼스트(초캠)와 콜라보이벤트를 진행하고, 강철부대 출연으로 유명한 방송인 최영재, 김민준이 27일 오후2시 ‘강철맨 팬사인회’를 진행(주관:리비스타)하며, 대구 캠퍼들의 성지 제라산업과 함께 ‘제친소’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대구시민 무료체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프리미엄 골프용품특별관‘을 운영하며, 선착순 SNS이벤트, 참가사 현장이벤트 등 수많은 경품이벤트가 스포레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2022 스포레위크를 총괄하는 주최사 ㈜더페어스 이인근 부장은 “스포레위크는 지난 15년간 수많은 지역 유통채널과 캠핑, 낚시 브랜드들의 가교역할을 해왔고, 대구시민들의 큰 사랑과 관심을 받아왔다.”며 “캠핑과 낚시를 처음하는 초보들의 관점에서 기획을 했고, 취지에 부합하는 부대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레 캠핑페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가능하며, 입장료는 3,000원이다.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행사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