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운문댐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 업무협약
경주시, 운문댐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 업무협약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2.08.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운문권지사와 운문댐 수질개선을 위한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 협력
지난 18일 한국수자원공사 운문권지사에서 양 기관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주시)
지난 18일 한국수자원공사 운문권지사에서 양 기관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농업기술센터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운문권지사는 댐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을 위해 서로 손을 맞잡았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18일 한국수자원공사 운문권지사에서 운문댐 수질개선을 위한 주변지역 친환경 영농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댐 주변 친환경 영농지원으로 농가 수익증대와 운문호 수질개선 도모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작목별 맞춤형 친환경 농법 컨설팅을 제공해 산내면에 친환경 농업단지를 조성을 담당하고, 한국수자원공사는 친환경 농업에 필요한 사업비 및 물품지원을 담당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전년도부터 산내면을 중심으로 친환경 농업단지를 만들기 위해 전문기술교육 및 작목별 맞춤형 기술 보급으로 친환경 농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권연남 경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업으로 댐 주변지역이 상생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며 “각 기관의 협력사항을 준수해 주민 소득증대는 물론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높이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