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횡성군이 군정 소식을 알리는 '횡성군 SNS 서포터즈(2기)'를 공개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횡성군 SNS서포터즈는 주요 군정 소식, 행사, 축제, 관광 명소 등을 블로그 및 SNS를 통해 홍보하고, 횡성군과 함께하는 합동 취재를 통해 군민의 시각에서 군정을 알리는 시민 기자단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열흘간 모집하는 2기 서포터즈는 만18세 이상 횡성군 거주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위촉일부터 1년간 횡성군 SNS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군 홈페이지 새소식 및 횡성군 블로그에서 공고문 및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로 29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 달 5일 발표한다.
SNS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횡성 군 공식 SNS서포터즈증이 발급된다. 1년의 임기 동안 군 주요 행사 및 축제 등 참여 ‧·취재, 군 공식 SNS 콘텐츠 자료 제공 및 공유, 횡성군 홍보팀 - SNS 서포터즈 합동 취재 등 횡성군 공식 홍보단으로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지난해 6월25일 위촉돼 올해 6월24일 임기를 마친 25명의 1기 SNS서포터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횡성군과 함께하는 합동 취재 및 개인 SNS-블로그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횡성군은 횡성군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채널, 문자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로 공감-소통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SNS서포터즈 모집에 군정 홍보 활동을 함께 전개해나갈 열정과 감각을 지닌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군과 군민이 통합된 마음으로 희망찬 횡성, 행복한 횡성을 널리 알리자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기획감사실 홍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횡성/김정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