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재사용 의류 리폼사업 실시
남양주시 다산1동, 재사용 의류 리폼사업 실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2.06.15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 도시건축과는 지난 13일 다산1동 주민들과 함께 재사용의류 리폼(Reform)사업을 위한 리폼 전문 교육 개강식을 실시했다.

재사용의류 리폼 사업은 두 번째 옷장에 전시된 재사용의류 중 수요가 없는 의류를 폐기하지 않고 새롭게 리폼해 필요한 수요처에 공급하고 폐기물 발생 및 천연자원의 사용을 최소화하고자 추진됐다.

리폼 전문 교육 기관인 대한의류수선 리폼협회가 다산1동 주민들을 직접 교육함으로써 ESG 리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자원순환사회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우리나라의 연도별 의류 산업 발전과정, 의류수선 트렌드, 의류수선 사례에 대해 강의하고 향후 교육일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의류 수선 리폼 협회장은“환경친화적인 리폼 사업에 교육기관으로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며, 다산1동 주민들을 리폼 전문가로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사업에 참여한 대한의류 수선 리폼 협회와 다산1동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무분별하게 입고 버려지는 옷들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다산1동에서는 리폼 의류를 필요로 하는 애견카페, 동물병원 등과 협약을 맺고 무료로 공급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