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주문화관광재단, 미식관광 사업확산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 실시
(재)진주문화관광재단, 미식관광 사업확산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 실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06.14 0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키트레시피공모전사진/진주문화관광재단
밀키트레시피공모전사진/진주문화관광재단

경남 진주문화관광재단에서는 진주 미식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역 특산물과 지역 대표 음식을 활용한 진주문화융합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하며, 7월1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차 밀키트 레시피 서류심사 및 2차 밀키트 요리 경연으로 진행되며, 밀키트 개발 및 밀키트 음식 조리에 관심 있는 전국의 일반인 누구나 진주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제안자별 최대 2건까지 응모할 수 있고. 진주 대표음식 및 진주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진주의 특징 있는 식재료 또는 식문화, 지역성과 결합된 음식, 진주를 상징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음식 중 밀키트 상품화에 적합해야 한다.

응모작은 요리·식품, 마케팅, 축제·관광 등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평가하여,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총 6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총 상금은 1000만원이다.

최근 소비자의 식품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등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점에 밀키트는 식사를 혼자서 해결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식사 준비의 시간과 수고, 노력 등을 절약하는 동시에, 편리하면서도 비교적 양질의 식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생필품으로 그 의미와 영향력, 비중 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진주문화관광재단에서 진행하는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진주를 대표하는 관광음식이 지속적으로 발굴되게 하는 의미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진주문화관광재단 민원식 대표이사는 “현대사회의 음식의 역할은 다양해서 음식관광이나 식도락 관광에서도 관광지의 매력을 증대시키고 이미지를 강화시키는 주요한 문화관광 상품이 되고 있다”며 이번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을 통해 “진주시의 맛있는 관광음식 메뉴발굴로 지역상가와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롭고 참신한 진주를 대표하는 음식이 탄생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