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2년 ‘강북구장학생’ 모집기간 연장
강북구, 2022년 ‘강북구장학생’ 모집기간 연장
  • 허인 기자
  • 승인 2022.06.1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까지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서울시 강북구가 올해 장학생 대상자 모집기간을 오는 17일까지 연장한다. (사진=강북구)
서울시 강북구가 올해 장학생 대상자 모집기간을 오는 17일까지 연장한다. (사진=강북구)

서울시 강북구가 올해 장학생 대상자 모집기간을 오는 17일까지 연장한다고 13일 밝혔다. 

구 장학금은 매년 저소득층 학생에게 주는 생활지원 성격의 학업장려금이다. 올해는 고등학생 33명, 대학생 21명 등 총 54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2년 5월16일) 기준 관내에 1년 이상 주민등록 주소지를 두고 있는 주민과 그의 자녀다. 다만, 올해 국가·지방자치단체·학교·민간단체에서 장학금을 지원받은 학생은 제외한다.

모집 분야는 복지, 우등, 유공, 강북희망으로 나뉜다. ‘복지’ 분야에서는 경제 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 15명, 대학생 21명을 모집한다. ‘우등’ 분야는 생활이 어려우면서 입학성적 또는 직전 학기 재학 중 성적이 재적학년 정원의 상위 20% 이내에 해당하는 고등학생 5명을 선발한다.

‘유공’ 분야는 관내 거주자‧사업장 종사자 중 1년 이상 지역사회에 성실히 봉사하고 구정발전에 기여한 사람의 고등학생 자녀 2명을 선발한다. ‘강북희망’ 분야에서는 선행, 효행, 사회봉사 등 특별한 공적으로 소속 학교장이 추천한 고등학생 11명을 뽑는다.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를 통해 자격조건을 확인한 뒤 오는 17일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 실태조사, 장학금 중복지원 여부 및 학적사항 등을 확인해 7월 말에 선발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고등학생에겐 100만원, 대학생에겐 200만원의 장학금이 8월과 10월, 2회에 걸쳐 지원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구청장은 “경기 불황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학생들이 장학금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학업에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꿈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