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 출시
락앤락,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 출시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4.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 히든 웨이브 기술 적용…높은 열전도율 효과
락앤락 ‘웨이브 IH’. [사진=락앤락]
락앤락 ‘웨이브 IH’. [사진=락앤락]

락앤락은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를 출시하고 현대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웨이브 IH 시리즈’는 통주물 방식으로 제작한 락앤락 최고급 사양 쿡웨어 라인이다. 인테리어에 어우러지는 모던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크림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주방은 물론 식탁 위에서도 테이블웨어로 품격 있는 다이닝을 연출한다.

제품은 바닥에 회오리를 형상화한 3센티미터(㎝) 히든 웨이브 기술을 적용해 열전도율을 높여 재료 속까지 빠르고 고르게 익힌다. 또한 열보존율이 높아 가열 후에도 음식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유지한다. 제품은 철 주물 냄비와 비교해 약 52% 가벼운 무게(18cm 양수냄비 기준)로 데일리 쿡웨어로 손색없고 프리미엄 코팅을 적용해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세척 가능하다.

바닥면은 최대 5T(5T=5mm) 두께로 오랜 시간 익혀야 하는 요리도 눌어붙거나 타지 않게 조리할 수 있다. 뚜껑 안쪽에 작은 돌기들을 설계해 조리 중 발생하는 수분을 다시 식재료에 떨어뜨리는 셀프 베이스팅 효과(self-basting effect)를 낸다.

제품은 사용 목적에 따른 프리미엄 코팅 조합도 돋보인다. 냄비 내부는 소금물에 담가 부식 정도를 살피는 염수 분무 시험을 통과한 세라믹 코팅을 적용했다. 프라이팬은 눌어붙을 걱정이 없도록 3중 논스틱(NON-STICK) 코팅을 각각 적용했다. 외부에는 열에 강하면서도 제품 본연 색상을 보존하는 고광택 세라믹 코팅을 동일하게 입혔다. 인덕션, 하이라이트, 가스레인지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과불화옥탄산(PFOA), 과불화옥탄술폰산(PFOS)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락앤락은 오는 20일 현대홈쇼핑에서 오후 2시40분부터 60분간 △냄비 3종(18㎝ 편수, 18㎝ 양수, 24㎝ 양수) △프라이팬 1종(24㎝) △실리콘 손잡이 등 5종 특별 구성으로 마련했다.

락앤락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18㎝와 24㎝ 크기 냄비와 프라이팬을 2종씩 함께 구성해 동일 사이즈 제품 간 뚜껑을 호환할 수 있다. 또 뜨거운 냄비를 옮길 때 유용한 실리콘 손잡이를 세트로 선보였다.

강승철 락앤락 팀장은 “락앤락 웨이브 IH 시리즈는 주방의 품격을 높여줄 프리미엄 라인”이라며 “살롱 드 오브제 시리즈 이후 현대홈쇼핑에서 5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쿡웨어 시리즈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