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군청소년수련관은 8~19일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 ‘흥미진진 태백’의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관내 청소년들에게 타 지역의 관광·문화지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1회차 흥미진진 태백 △2회차 흥미진진 용인 △3회차 흥미진진 여주 △4회차 흥미진진 서울 △5회차 흥미진진 관람 △6회차 흥미진진 진로 총 6회차가 진행된다. 첫 회차인 ‘흥미진진 태백’은 23일 진행되며, 초등학생(4~6학년) 30명을 참가대상으로 선발하고 있다.
1회차 ‘흥미진진 태백’ 체험활동으로는 △종합안전체험관(재난안전체험관, 생활안전체험관, 특별체험) △소방안전체험관(소화기체험, 농연탈출체험) △교통안전체험 △365케이블카 탑승을 진행하며 이를 통해 재난·재해 상황에 대한 대처 방안 및 요령을 습득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형준 관장은 “각종 재난·재해 상황을 직접 체험하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관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꿈을 찾고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관광체험 지원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네이버폼 신청서 접수로 진행되며, 모집정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함께해요(참가신청) 카테고리의 ‘2022년 읍면아동문화탐방사업-흥미진진 태백 참가자모집’ 게시물을 참고하면 된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