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GS리테일 허연수 "유통시장 절대 강자 도약 원년"
[2022 신년사] GS리테일 허연수 "유통시장 절대 강자 도약 원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1.03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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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중심 데이터 경영·상품력 강화·통합 시너지 인프라 구축 총력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사진=GS리테일]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사진=GS리테일]

“2022년을 유통 시장의 절대강자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만들겠다.”

허연수 GS리테일 CEO(부회장)는 3일 신년사에서 ‘고객의 모든 경험을 연결하고 데이터로 공감하며 상품과 서비스로 신뢰받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새로운 비전 선포와 함께 포부를 밝혔다.

허 부회장은 “‘진심을 담은 서비스와 공감의 디지털 기술로 당신만의 더 나은 일상을 함께 합니다’라는 고객과의 약속을 위해 GS리테일만의 새로운 조직가치(GS Value)와 일하는 방식(GS Way)의 내재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 부회장은 △데이터 중심의 소비자 만족 최우선 경영 △상품력 강화를 위한 전사 역량 결집 △통합 시너지 창출을 위한 성장 인프라 구축 등을 주요 골자로 한 2022년 GS리테일 경영전략도 발표했다.

허 부회장은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수집되는 빅데이터를 통합·활용해 개인화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GS리테일의 채널 내에서 생애 주기 별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끊임없이 제공해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쟁사와 확실히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핵심 경쟁력은 상품력”이라며 “밀키트 등 맞춤형 상품 개발을 확대하고 홈쇼핑BU(비즈니스유닛)의 인기 독점 상품을 GS더프레시에서 사전 예약 판매하는 등의 전 채널의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신선식품의 원물 확보, 저장, 가공, 배송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물류망 투자를 확대해 GS리테일의 전략 상품인 1차 상품의 신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전사적 IT시스템의 최적화를 통해 디지털 물류망 구축·사업 효율화를 꾀하겠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통합 시너지 창출과 성장 인프라 구축을 위해 2021년 5500억 규모의 직접 투자로 확보한 퀵커머스(요기요), 반려동물(어바웃펫), 식품(쿠캣) 등의 사업을 적극 육성하고 핵심 사업과의 연계를 강화해 시너지를 높이겠다”고 부연했다.

허 부회장은 “임인년은 진정한 통합 GS리테일로 거듭나 유통시장의 절대 강자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와 함께 새로운 경영방침과 GS리테일의 약속, 비전을 기필코 달성해 최고의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2022년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