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고객 경험 혁신 위한 소비자평가단 운영
하나손보, 고객 경험 혁신 위한 소비자평가단 운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2.21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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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기에서 총 67건 제안…의견 수렴 통한 개선 효과
(사진=하나손해보험)
(사진=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이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와 고객 경험 관리를 위해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평가단은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해 기업과 고객의 소통을 잇는 역할을 한다.

올해 소비자평가단은 17기로 총 25명이며, 활동 횟수는 5월·7월·10월 세 차례에 걸쳐 이뤄졌다.

1차 주요 활동 내용으로는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인지도, TM 센터 통화 만족도 등에 대해서, 2차 활동은 원데이 만족도, 보상 상담 만족도 등에 대해 평가했다. 3차 활동 내용으로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이용 만족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활동했다.

하나손해보험은 올해 소비자평가단 활동으로 총 67건의 제안 의견이 나왔으며, 관련 부서와 협업해 대부분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하나손해보험은 내년에도 소비자평가단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 중심경영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고객서비스 혁신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으로 디지털보험회사로서의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