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닥, 타이어 서비스 출시…구매·결제 원스톱 제공
카닥, 타이어 서비스 출시…구매·결제 원스톱 제공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12.21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착순 200명 대상 10만원 환급 이벤트
카닥(Cardoc)은 타이어 서비스를 출시, 관련 이벤트 이미지. [이미지=카닥]
카닥(Cardoc)은 타이어 서비스를 출시, 관련 이벤트 이미지. [이미지=카닥]

자동차 애프터마켓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카닥(Cardoc)은 타이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카닥 타이어 서비스는 타이어를 구매하고 장착할 정비소를 선택할 수 있으며 타이어부터 교체 공임비용까지 모두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다. 사용자 차량 번호를 입력하면 순정 타이어 크기를 알려줘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사용자는 브랜드별 순정 타이어 모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가격을 제공받아 예산과 기능을 고려해 선택할 수 있다. 타이어 선택 후에는 장착할 정비소를 골라 시간 예약까지 가능하다. 결제도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타이어 구매 비용, 배송 비용, 장착 공임비 모두 포함해 한 번에 결제한다.

카닥 타이어 서비스는 구매 편의와 함께 설명도 지원한다.

카닥은 타이어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운전자를 위해 소비자가 타이어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쉽고 상세한 설명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컴포트’ 모델은 ‘편안한 주행감을 체험할 수 있는 타이어’로 소개한다. 또 운전자의 운전 성향에 맞게 제품을 큐레이션해 제공한다. 속도를 즐기는 운전자에게는 스포츠 성향의 제품을, 편한 운전을 지향하면 부드럽고 조용한 제품을 추천하는 방식이다.

카닥은 재고가 있는 제품만 정보를 제공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할 방침이다. 또 정품 타이어만 취급해 제품에 문제가 발행하면 제조사 보증서비스와 동일하게 AS한다. 타이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비소는 타이어 전문장비를 갖춘 카센터로 엄선했다. 시공 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카닥이 책임지고 해결한다.

카닥은 타이어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닥은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타이어 1본당 2만5000원씩, 최대 타이어 4본 장착 시 총 10만원을 환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 오후 3시30분까지 카닥 앱에서 타이어 교체를 예약 완료하고 31일까지 시공 완료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시공을 마치고 개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와 포털사이트 카페 등 커뮤니티에 세 가지 필수 해시태그 #카닥, #카닥타이어, #10만원환급이벤트를 포함해 후기를 남긴 후 카닥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후기 게시물 링크를 남기면 된다.

카닥 관계자는 “타이어는 고가이지만 정보가 부족해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운전자가 많다”며 “타이어 선택과 장착, 결제까지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카닥을 통하면 손해 보지 않고 내 차 관리를 할 수 있다는 믿음을 드릴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