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삼립·배스킨라빈스 등 연계 다양한 제품 개발
SPC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경상북도 영주시, 풍기인삼농협과 ‘풍기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풍기인삼 농가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SPC그룹은 강원 평창감자를 시작으로 제주 구좌당근, 충남 논산딸기, 전남 무안양파 소비 촉진에 나선 바 있다. 이중 무안양파 농가 돕기에는 농협이 동참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대표적인 상생 프로젝트로 자리 잡았다.
영주 풍기인삼과 협업한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인삼농가의 주요 판로인 인삼축제가 취소되고, 폭염으로 인한 작황부진에 파삼(가공용 원료삼) 가격마저 폭락하는 등 극심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SPC그룹은 베이커리 브랜드인 파리바게뜨 전국 매장과 연계해 풍기인삼으로 가공한 홍삼을 주재료로 한 ‘꿀삼케익’과 ‘꿀삼호두파이’, ‘통팥만주’ 등을 추석선물 제품으로 출시한다.
SPC삼립에선 샐러드와 죽 등 가정간편식(HMR)에 풍기인삼을 첨가한 제품을 출시하고,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매장에서도 풍기인삼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행복상생 프로젝트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좋은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소비자는 가치소비에 동참해 지역농가와 상생을 도모하는 ESG 경영의 일환”이라며 “우리 농가 판로 확대와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