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내열유리 용기,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락앤락 내열유리 용기,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6.24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락앤락 내열유리 용기 이미지.[사진=락앤락]
락앤락 내열유리 용기 이미지.[사진=락앤락]

락앤락은 자사 내열유리 용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ㆍKorea Standards Well-Being & Environment Index)’에서 지난해에 이어 주방용 밀폐용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락앤락 유리용기는 열에 강한 프리미엄 내열유리 소재(Borosilicate Glass)를 사용하고 있다. 영하 20℃에서부터 400℃까지 견디는 내열성으로 냉장‧냉동 보관뿐 아니라 열탕 소독, 식기세척기, 에어프라이어 등 고온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락앤락은 다변화된 주방 환경과 이에 따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다양한 용도와 디자인의 내열유리 용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작년에 출시한 ‘락앤락 글라스 탑클라스’가 대표적 제품이다. 유리 밀폐용기의 기준을 높였다. 음식을 담아 용기째 에어프라이어에서 조리할 수 있는 등 사용처의 폭을 한층 넓혔고 식기세척기에는 뚜껑과 용기를 함께 넣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내열유리 몸체에 실리콘 뚜껑을 적용해 전자레인지 사용 편의성을 높인 ‘락앤락 바로한끼’는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밥 용기와 이유식 용기의 두 가지 라인업으로 모두 한 끼 식사에 적합한 용량과 형태를 갖췄다. 갓 지은 밥을 소분해 냉동실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 용기째 데우면 금방 한 것처럼 맛있는 밥을 즐길 수 있다.

락앤락 마케팅본부 류경우 상무는 “락앤락 내열유리 용기는 품질과 온도, 밀폐 등 3가지 안심 요소를 완벽히 갖춰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주방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소비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매년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