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녹차 추출물·차씨오일 함유…미백·주름개선·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 화장품
(재)하동녹차연구소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등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녹차추출물 및 차씨오일을 함유한 자외선차단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피부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하면 처음에는 거칠어지고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건조해진다. 나아가 주근깨나 기미, 잡티와 같은 색소성 변화가 생기고 피부 혈관이 늘어나 피부가 붉어지기도 한다.
또한 홍반, 일괄화상, 피부 색소침착 및 피부건조 등으로 피부에 주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예방차원에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하동녹차연구소는 하동에서 100% 재배한 녹차잎 추출물과 녹차씨 오일을 주성분으로 자외선차단제를 개발해 지난 8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녹차 추출물과 차씨 오일이 수분공급과 보습효과에 도움을 주며, 뛰어난 자외선 차단효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의 컨디션 개선에 도움을 주며, 스킨톤을 한층 밝혀 주는 스킨 커버 전용 자외선차단제다.
조경환 기업지원실장은 “하동녹차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화장품 시장에서의 하동녹차 인지도 상승과 지역소재의 활용성 증대 및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하동/ 이수곤 기자
dltnhs76@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