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발표회는 주민들에게 볼거리제공과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폐자전거 테마공원을 만들기로 한 대월면 체육공원에서 이천시장 시의회의원 각 읍면동주민자치위원 기관 사회단체 주민자치학습센터 수강생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식전공연인 사동초등학교 남도사물놀이 대월어린이집 아이들의 율동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대월관내 기관단체장 합창 풍물공연 문해교실 어르신들의 시낭송 요가교실 2013년 이천시 우수동아리 발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기타반 수강생들의 기타연주 어르신들의 활기 넘치는 어르신건강체조등의 공연이 진행돼 행사장은 시종일관 즐거운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전시부스에는 POP예쁜글씨 냅킨공예 어르신 문해교실 클레이공예 캐리커쳐그리기 서양화등 수강생들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었고 그 중 서양화반 수강생들의 작품은 참석자들로부터 시선을 끌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비만 혈압 혈당 체지방측정 불소도포 등 건강체크 천연허브비누만들기 냅킨공예 다육식물키우기 풍선공예 체험으로 참여하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특히 올해는 마을노래자랑을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참여로 평생학습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유태형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지역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발표회를 위해 협찬을 해주시고 도와주신 자치위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