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 그린산업·우수 경평산업·장려 신일환경 선정
경남 창원특례시는 지난 17일 시청 접견실에서 2024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우수업체 시상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의 청소 서비스 질적 향상, 청소 및 수거 실태 향상 등을 통한 청소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관내 13개 대행업체에 대해 ‘업무수행 능력 및 시민 만족도 등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 평가는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 시민평가단 현장평가, 실적 서류평가 3개 분야, 43개 세부 항목에 대해 평가했다.
20세 이상 성인남녀 총 2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시 조례에서 정하는 배점 기준에 따른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정하며, 공정성 확보를 위해 시민평가단과 전문용역기관이 평가에 참여했다.
전체 평가 결과는 6개월 동안 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2024년 우수업체로 선정된 상위 3개 업체는 최우수 그린산업(주), 우수 경평산업(주), 장려 ㈜신일환경산업개발이다.
이번 평가는 단순한 점수가 아니라, 생활폐기물 효율적인 처리 및 주민 서비스 만족를 높이기 위한 과정이며, 우수업체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개선이 필요한 업체에는 보완책을 마련하는 등 개선방안을 통보할 예정이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한 해 동안 쾌적한 주거환경 제공을 위해 일선에서 땀을 흘린 청소 노동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작업하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mupark@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