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준공
‘홍천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준공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12.1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17일 홍천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하여 관내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들의 기대 속에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한 박영록 군의장, 이영욱, 홍성기 도의원, 군의원들과 기관·단체 임직원, 시장상인,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기념사 및 축사, 준공식 기념 세레모니, 시설 순회 순으로 진행됐다.

홍천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사업은 주차 문제 해결과 전통시장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제공해 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전통시장 상권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건립을 추진했다.

총 15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021년 12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공사가 진행됐으며, 주차전용건축물 4층 5단을 건설해 201면의 주차대수를 확보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주차 공간을 더욱 확보함에 따라 상공인과 시장 상인들에게 큰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지역 경제를 살리고 지역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고 홍천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는 동시에 상권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신영재 군수는 "전통시장 상인 및 지역 주민들의 기다림 끝에 전통시장 공영주차장이 건립되어 대단히 기쁘며, 특히 4년여 공사 기간 중 여러 불편함을 기꺼이 감내해 준 상인들과 주변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공영주차장은 전통시장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며 앞으로도 홍천군은 지역 상권 활성화와 지역 경제 성장을 위해 더욱 편리하고 활기찬 쇼핑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