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진 의원, "강원체육중고등학교 역사관 개관 환영"
이승진 의원, "강원체육중고등학교 역사관 개관 환영"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12.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2년부터 30여 년간 강원 체육의 중심 역할 해와
현장 의견청취 후 교육청 예산 확보, 그간 노력 보람 느껴
이승진 의원
이승진 의원

 

강원체육의 요람, 강원체육중고등학교의 역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됐다.

16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이승진 의원(춘천)은 강원체육중고등학교에서 열린 역사관 개관식에 참석했다. 

강원체육고등학교는 1992년 개교한 이래 강원 엘리트 체육교육의 산실 역할을 하며 태권도 오혜리, 김태훈, 양궁 이승윤 등 수많은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양성한 명실상부 강원도 체육의 역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교육위원회 소속이던 작년, 춘천 지역 학교 현지시찰 중 강원체고를 방문했고 현안을 청취하던 중 역사관 조성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후, 교육청 예산 확보를 통해 역사관 조성 사업에 노력을 기울여온 이 의원은 공사 착수 및 진행 과정도 꼼꼼히 확인하는 등 강원체육중고등학교 역사관 개관에 크게 기여했다.

개관식에는 신경호 교육감을 비롯 역사관 개관에 도움을 준 관련 내빈다수가 참석하였으며 학교장 환영사, 내빈 축사, 개관 경과보고, 테이프커팅 및 역사관 관람 등의 순서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역사관 개관으로 학교의 업적과 역사의 체계적인 보존, 전통과 문화의 후대 전달, 재학생들의 동기부여 유발, 성과 공유를 통한 지역사회와 체육계에 기여 등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승진 의원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믿는다. 현지시찰 청취의견이 이렇게 훌륭하고 멋진 역사관 개관으로 이어져 뿌듯한 마음이다. 역사관 개관을 통해 강원체육중고등학교 학생, 동문, 교사 등 모든 관계자들이 더 큰 자긍심을 가질 수 있길 바라며 앞으로도 강원체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