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천, 고객 접점 확대"
삼양그룹은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만든 온라인 역사관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4’에서 기업프로모션 분야 대상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해 매년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웹 평가 시상식이다. 국내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상을 수여하고 있다.
삼양그룹 온라인 역사관은 메인 비주얼, 사용자 환경, 상호작용, 사용자 경험 등이 고르게 구성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일부 심사위원단은 ‘역사관 아카이브 사이트의 표준’이라고 평가했다.
삼양그룹 온라인 역사관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임직원, 고객, 주주 등 관계자들에게 삼양그룹의 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한 웹사이트다. 온라인 역사관은 그룹의 100년 역사를 통해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발자취를 함께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사진과 영상 콘텐츠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수범 삼양홀딩스 HRC장은 “지난해 삼양그룹 전사 홈페이지 재구축 프로젝트로 제조업분야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온라인 역사관으로 기업프로모션 분야 대상에 선정됐다”며 “그룹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천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삼양그룹 기업 웹사이트는 대기업 종합분야 최우수상에, 삼양사의 ‘상쾌환’ 브랜드 웹사이트가 식음료분야에서 대상에 각각 선정됐다.
삼양그룹은 창립 100주년을 맞아 새롭게 정립된 그룹의 CI를 전 계열사 웹사이트 디자인에 반영했다. 로고타입 중앙의 Y에서 확장된 대각선 ‘다이나믹 임팩트(Dynamic Impact)’를 키비주얼 영역에 적극 활용해 일관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삼양의 기술과 제품 등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상쾌환 브랜드 웹사이트는 3D(3차원) 그래픽 기술 기반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셉트로 제작됐다. 방문자들이 아바타를 통한 1인칭 시점으로 가상공간 ‘상쾌환 STREET’를 자유롭게 둘러보면서 몰입도 향상시키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