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2024년 찾아가는 명사특강 진로 토크 콘서트' 개최
춘천시, '2024년 찾아가는 명사특강 진로 토크 콘서트'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12.1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청소년, 명사 특강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궤도 과학크리에이터,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강연과 학생 소통 시간 마련
춘천시 청소년, 명사 특강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궤도 과학크리에이터,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강연과 학생 소통 시간 마련
춘천시 청소년, 명사 특강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궤도 과학크리에이터, 권일용 프로파일러의 강연과 학생 소통 시간 마련

춘천시가 16일과 18일, 지역 내 고등학교 학생 1,2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명사특강 진로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만나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만의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회차마다 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명사특강에는 궤도 과학크리에이터와 권일용 프로파일러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궤도 과학크리에이터는 ‘인공지능이 만드는 미래’와 ‘우주로 향하는 인류의 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권일용 프로파일러는 ‘악의 마음을 읽는 프로파일링’와 ‘범죄 예방을 위한 최소한의 지식’을 주제로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각 강연은 90분 동안 진행되며, 강연 후에는 학생들과의 의견 나눔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은 강연자와 직접 소통하며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춘천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갖게 하고, 실질적인 진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혜경 여성가족과장은 “학생들이 직접 전문가들과 만나 다양한 직업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만의 꿈과 진로를 찾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