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크리스마스 씰 모금으로 결핵 퇴치 동참
대전시, 크리스마스 씰 모금으로 결핵 퇴치 동참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12.1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장우 시장, 기부금 전달하며 시민 참여 독려 
이날 이장우 대전시장은 시청 응접실에서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남상현 지회장으로부터 2024년도 크리스마스 씰을 전달받고 기부금을 기탁했다. 사진=정태경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시청 응접실에서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남상현 지회장으로부터 2024년도 크리스마스 씰을 전달받고 기부금을 기탁했다. 사진=정태경 기자.

대전시는 13일 결핵 퇴치를 위한 크리스마스 씰 모금 활동에 동참하며, 결핵 예방과 관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이날 이장우 시장은 시청 응접실에서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남상현 지회장으로부터 2024년도 크리스마스 씰을 전달받고 기부금을 기탁했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으로 조성된 기금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결핵 검진사업, 결핵 예방 캠페인, 대국민 홍보사업 등 다양한 결핵 퇴치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장우 시장은 “결핵 없는 대전,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결핵 퇴치뿐만 아니라 나눔과 연대의 가치를 확산하는 소중한 활동으로 시민 여러분의 참여가 더 큰 변화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당부했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결핵 예방 교육, 조기 검진, 치료 지원 등 체계적인 결핵 관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