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 주요 사업 평가 및 발전 방안 모색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일 세종호텔 소양홀에서 ‘2024 하반기 강원진로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강원진로교육협의회는 '진로교육법' 제17조 및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진로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7조 및 제9조에 따라 설치되었으며, 매년 1회 이상 협의회 회의를 개최한다.
강원진로교육협의회는 △김학배 교육국장(위원장) △이영욱 도의원 △한유선 중등교육과장 △김규하 강원특별자치도청 인재육성과장 △이경옥 춘천중학교 교장 △방기석 한림대 교수 △엄기성 기둥교육 대표 △김미경 학부모 위원 △정병준 미로중학교 교장 등 총 9명으로 구성되어 강원진로교육을 지원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협의회에서는 김학배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2024년 강원 진로교육 추진 결과 보고를 통해 운영 성과를 분석 및 평가하고, 2025년 진로교육 주요 사업을 안내하는 등 강원 진로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이날 새로 위촉된 이영욱 도의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과 2년의 임기가 종료되는 방기석, 엄기성, 이경옥, 김미경, 정병준 위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도 이뤄졌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수많은 진로 선택지 앞에 고민하고 방황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교육청뿐만 아니라 학교와 지역 사회가 연계하여 진로의 길을 탐색하고 경험할 많은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라며,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인공지능 디지털 교과서 도입 등으로 변화하는 학교 현장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진로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