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자연합회는 제12회 ‘2024 자랑스런한국인인물대상’을 지난달 30일 오후 2시 마포중앙도서관 마중홀에서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대영장학회/봉사회 이대영 회장은 제12회 '2024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에서 “사회봉사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이대영 회장은 27년간 자원봉사, 재능기부, 장학금 기부 등 사회봉사활동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한편 이대영장학회/봉사회는 1998년 3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약 27년간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춘천시, 인제군, 홍천군에 있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사회복지시설, 경로당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향한 지속적인 사회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시상식에선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 ‘세계명품브랜드대상’을 각각 시상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자랑스런한국인 인물대상’은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세계명품 브랜드 대상은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한 기업과 제품을 추전받아 국내,외 경쟁에서 우수한 상품을 개발한 제품과 인물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한국기자연합회가 주최하고 ㈜뉴미디어코리아 주관하는 시상식 대회장은 황교안 前국무총리, 조직위원장은 이창열 한국기자연합회 회장, 운영위원장은 주동담 (사)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회장, 심사위원장은 정진우 前미주한인변호사협회 회장, 후원회장은 천성현 ㈜신원리조트 회장이 맡았으며 한국기자연합회 회원사들이 후원했다.
조직위원회 측은 "이번 수상대상은 정치인, 사회단체장, 연예인, 체육인, 예술인, 각 단체, 협회, 언론사, 기업 등을 포함해 사회 전반에 걸쳐 활발한 활동을 해온 존경받는 분들 중 심사위원들(심사위원장 정진우 변호사)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