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의 한식 브랜드 ‘본죽&비빔밥’이 매장 수 1,100호점을 돌파했다.
본죽&비빔밥의 국내 매장 수 1,100호점 달성은 가맹 사업을 시작한 지 10년 만의 성과로, 2024년 9월 말 기준으로 전국 본죽 매장은 594개 점, 본죽&비빔밥은 1,103개 점이다.
1,100호점 돌파 비결은 꾸준한 신규 출점과 본죽에서 본죽&비빔밥으로의 브랜드 전환으로 분석된다.
본죽&비빔밥은 브랜드 신뢰도, 본사 차원의 체계적인 관리, 유행 타지 않는 메뉴를 기반으로, 1%대의 낮은 폐점률을 유지하며 평생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울러, 본죽을 장기 운영한 점주가 본죽&비빔밥으로 전환하며 자녀에게 상속하는 사례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본죽∙본죽&비빔밥의 전국 1,697개 매장 중 절반 이상인 853곳은 15년 이상 운영 중이며, 이 가운데 291곳은 20년 이상의 초장기 운영 매장에 속한다.
10년 이상 장기 운영 중인 장수 매장까지 합산하면 장수 매장의 비율은 전체의 65%에 달한다.
한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 본죽 본부 김태헌 본부장은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 본죽&비빔밥의 가맹점 1,100호점 돌파는 업계 내에서도 의미 있는 기록이라고 생각한다”며 “브랜드 신뢰도에 기반한 안정적인 운영과 낮은 폐점률을 기반으로 고객들은 물론 예비 사장님들에게도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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