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소방서,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상주소방서,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4.11.1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소방행정자문단, 민간단체 등 유공자 총 32명 표창 수여
상주소방서,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사진
상주소방서,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개최 사진

경북 상주소방서는 지난 8일 ‘제62주년 소방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의 날’ 기념행사는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현장에서 헌신한 소방공무원 및 민간인 등을 격려하고 안전의 중요성과 희생과 봉사정신을 되새기는 행사로 소방공무원 간의 유대와 소속감의 향상을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의원 남영숙, 소방행정자문단장 김성환, 소방안전협의회장 김재곤, 남성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진경환,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민간인 유공자, 소방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또, 이번 행사는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활약한 소방대원과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소방행정자문단, 민간인 및 민간단체 등 유공자 총 32명이 표창 수여 및 격려를 통해 화재예방과 안전 문화 환경 조성의 기반을 다졌다.

상주소방서,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단체 사진
상주소방서, 제62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단체 사진

이어 상주소방서 직원들 간의 화합과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열린 소방공무원 화합의 날 행사로 다양한 체육대회와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진행되어 직원들의 활발한 참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총 15개 종목의 경기와 족구대회가 펼쳐졌으며, 종목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직원들에게는 별도의 포상이 주어졌다.

김진욱 소방서장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역할을 다해준 소방공무원과 예방활동에 힘써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안전과 행복을 위해 품질 높은 소방 서비스를 약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상주/ 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