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 성료
시흥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 성료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11.1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안전망 강화
사진/시흥시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가평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14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워크숍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총 46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위기가구 발굴ㆍ지원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기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팀 빌딩을 통한 힐링 교육’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협의체 위원들의 상호 소통과 힐링을 위한 지역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남이섬과 아침고요수목원 탐방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서로 교류하며 쉼의 시간을 즐겼다.

임병택 시장은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으로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각 지역의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고일웅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는 데 헌신해 준 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모색하겠다”라며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주요 복지안전망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shin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