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홍천읍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제11기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진행했다.
제11기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위원장에 박만성 읍장과 민간위원장에 신경숙 이장을 포함하여 사회보장 관련 복지기관, 사회단체 등 관련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위원 21명으로 구성됐다.
박만성 읍장은 “이번 제11기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다양한 분야에 위원분들을 모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우리 협의체가 다양하고 활발한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경숙 민간위원장은 “이번 11기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호선해 준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다양한 자원 발굴과 특화사업으로 지역 내 복지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홍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10월 10일부터 2026년 10월 9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협의체는 2개 분과로 구성됐다.
나눔지원분과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특화사업 참여, 자원 발굴 등으로 운영되며, 복지관, 자활센터 등으로 구성된 사례관리분과에서는 위기가구 발굴에 필요한 자원 연계, 서비스 연계, 사례관리대상자 협력 지원 등의 역할로 운영될 예정이다.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