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청년 취업 멘토링 콘서트의 열기 이어가…수요 높았던 1:1 컨설팅 본격화
기업별, 직무별 맞춤 1:1 상담 진행…청년들의 성향, 역량 분석한 전문 컨설팅 제공
기업별, 직무별 맞춤 1:1 상담 진행…청년들의 성향, 역량 분석한 전문 컨설팅 제공
대한민국 청년 수도 관악구가 청년들의 취업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멈추지 않고 달려간다.
오는 11월 5일부터 실시하는 ‘관악구 청년 취업 지원 컨설팅’은 지난 9월에 실시한 글로벌기업, 대기업 현직자와 함께한 ‘청년 취업 멘토링 콘서트’의 열띤 호응을 이어간다.
구는 멘토링 콘서트에 참여했던 청년들의 수요가 가장 높았던 ‘1:1 컨설팅’을 본격화하여 한층 더 심화된 취업 상담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실전취업전략 ▲공모전 스킬 ▲Chat GPT 활용 ▲이미지 메이킹 ▲AI역량진단을 통한 직업매칭 ▲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상담 ▲면접상담 등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성향과 역량을 전략적으로 분석한 전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청년 취업지원 컨설팅은 11월 5일부터 28일까지 관악청년청에서 ▲취업특강(4회) ▲1:1 컨설팅(3회) ▲실전모의면접(1회) ▲현직자 토크 콘서트(1회) 순으로총 9회에 걸쳐 진행되며 회당 2~3시간씩 운영된다.
다만, 1:1 컨설팅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개인당 1시간에 한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호응도가 높은 프로그램인 만큼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관악구에 거주하거나 활동 중인 구직 청년이라면 누구나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관악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청년 취업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참여신청▷강좌/행사예약)에서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polk88@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