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취업박람회 17일 개최... IT 분야 등 25개 기업 참여
금천구, 취업박람회 17일 개최... IT 분야 등 25개 기업 참여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10.1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기업 및 일자리 관련 기관 참여, 다양한 취업 정보 제공
인공지능 면접 체험, 개인 맞춤 색(퍼스널컬러), 미용(헤어·메이크업), 이력서용 사진 촬영 등 부대행사도 운영

금천구는 오는 17일 오후 1시 구청 12층 대강당에서 ‘내 일(Job)을 향한 2024 금천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금천구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서울관악고용복지플러스센터, 노사발전재단 서울서부중장년내일센터,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 금천50플러스센터 등 관련 기관 4곳이 주관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금천구와 인근 자치구에 있는 다양한 직종의 25개 기업들이 참여한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정보기술(IT) 분야 특별 채용구역을 운영해 정보통신업 분야에서 구인하는 기업을 돕고 구직자의 취업 기회를 확대한다.

구직자의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각종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금천구 내외 기업 20여 개가 채용 면접을 진행하는 ‘기업채용관’, 구직상담, 취업프로그램 안내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홍보관’이 운영된다.

또한 ‘부대행사관’에서는 인공지능(AI) 면접 체험과 함께 개인 맞춤 색(퍼스널컬러) 진단, 미용(헤어·메이크업), 이력서용 사진 촬영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구직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거나 현장에서 구직 등록 후, 원하는 기업을 선택해 면접을 볼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소재 홍보물과 행사물품을 사용해 탄소중립을 실천한다.

한편 구는 행사 종료 이후에도 구직자를 대상으로 금천구 일자리센터를 통해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취·창업 전직 교육 등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금천구 취업박람회 홍보물 .(자료=금천구청)
금천구 취업박람회 홍보물.(자료=금천구청)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